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층간소음 해결방안 신고할 때는 이렇게

매년 층간소음 문제로 많은 문들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해결방안이 없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듯합니다.


만약 층간소음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관심이 갈만한 주제일 듯 한데요, 층간소음 해결방안은 없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층간소음 전쟁이라고도 불리는 층간소음 문제는 인간대 인간이라는 문제로 까지 커져 감정 싸움으로도 번지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층간소음으로 살해까지 이르는 지경까지 발생한 것입니다.



문제가 점점커져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건설사, 주민, 서울시에서는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내가 할 수 있는 층간소음 해결방안은 무엇일까요?




내가할 수 있는 층간소음 해결방안으로는 무조건 감정적으로만 대하지 말고 서로의 상황을 들어보면서 대화로 풀어나가며 나의 실수를 인정하고 고쳐나가는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대화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 층간소음 해결방안인데요, 접수, 우편 발송, 현장방문상담, 소음측정의 과정을 통해 층간소음 신고 상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신고 사이트는 국가소음정보시스템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층간소음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면에 상담신청 글씨를 클릭해주면 되는데요, 이 과정으로 잘 해결되어 층간소음 문제가 점점 없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