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대비로 은퇴 후에도 재취업하려는 인구가 많아지다보니 오히려 20대 취업률보다 50대 취업률이 더 높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자녀를 키우느라 일을 그만두어야 했던 여성들 사이에서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하려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각박한 현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정신건강 관리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자 상담심리사, 전문상담교사, 심리치료사 등이 요즘 뜨는 직업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50대 여성 유망 자격증으로 심리 상담사 국가자격증이 인기라고 합니다.
심리 상담사 자격증에도 정말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노인 인구 비율의 증가로 노인문제가 사회적으로 시급한 문제로 대두되는 만큼 노인심리상담지도자 자격증이 유망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정신건강, 심리 불안 등으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행동상 장애를 일으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노인 또는 그 가족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심리 상담 업무를 담당합니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도 50대 여성 유망 자격증입니다. 아동심리사는 제1차 사회화 기능을 하는 가정에서 가족구성원을 대신해 아이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미술심리치료사 자격증도 50대 유망자격증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림과 같은 미술활동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고 자아를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업무를 합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형관리사 자격증으로 인기있습니다. 체형관리사는 체계적 운동방법과 식이요법으로 고객의 체중과 몸매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반려동물 1000만 시대인만큼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도 유망자격증입니다. 이외에 50대 유망자격증으로 부부심리상담사, 산후관리사, 직업상담사, 결혼상담사, 보건교사, 베이비시터등이 있습니다.